2015년 5월 4일 월요일

몬스터헌터4g MH4G 무기계수/예리도보정/모션배율/보우건 탄배율 최신판

무기 계수 일람


무기 종류무기 계수
대검480 %
태도330 %
한손 검 / 쌍검140 %
해머 / 수렵 피리520 %
랜스 / 건 랜스230 %
슬래쉬 엑스540 %
차지 엑스360 %
조충곤310 %
라이트 보우건130 %
헤비 보우건 (리미터 해제)150 % (170 %)
120 %


예리도보정

색깔배율속성값보정
빨강0.50.25
주황0.750.5
노랑10.75
초록1.1251
파랑1.251.0625
하양1.321.125
보라1.441.2

대검


모션 
배율 
비고 
 발도 베기
 48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베어 올리기
 46 
 팀원이 공중에 뜹니다
 휘두르기
 36

 옆 날치기
 18
 기절치 22 멸기치 22 타격ㄱ
 차지 베기 1
 65
 속성 보정 1.2 배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차지 베기 2
 77
 속성 보정 1.5 배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차지 베기 3
 110
 속성 보정 2.0 배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차지 베기 초과시
 77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파워 차지 베기 0
 52

 파워 휘두르기 0
 48

 파워 차지 베기 1
 70
 속성 보정 1.8 배
 파워 휘두르기 1
 52

 파워 차지 베기 2
 85
 속성 보정 2.25 배
 파워 휘두르기 2
 66
 단차 공격 후 연계되는 휘두르기도 66
 파워 차지 베기 3
 115
 파워 차지 베기는 초과 되더라도 115, 속성 보정 3 배
 파워 휘두르기 3
 110

 단차 공격
 48
 단차 축적 대

※ 예리도 보정
날 중심 히트 = 1.05 배
차지 1 = 1.1 배
차지 2 = 1.2 배
차지 3 = 1.3 배

※ 특성 보정
차지 1 = 1.2 배
차지 2 = 1.5 배
차지 3 = 2.0 배
파워 차지 1 = 1.8 배
파워 차지 2 = 2.25 배
파워 차지 3 = 3.0 배


태도


모션
배율
비고
 발도베기
 26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세로베기
 23

 베어내리기
 24

 찌르기
 14

 베어올리기
 18

 좌우이동베기
 24
 기인베기1(게이지없음)
 16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기인베기1
 28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기인베기2
 30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기인베기3
 12+14+34=60

 기인대회전베기
 42
명중 시 기인게이지가 10초 동안 줄어들지 않는다
 기인전진베기(게이지없음)
 18

 기인전진베기
 30

 단차공격
 26
 단차축적 대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단차기인베기
 30
 단차축적 중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단차기인2연속베기
 12+36=48
 단차축적 중


※ 게이지 색
흰색 1.05 배 6 분 30 초
노랑 1.1 배 4 분 30 초
빨강 1.3 배 2 분

※ 예리도 보정
날 중심 히트 = 1.05 배
기인게이지 점멸시 = 1.12 배


한손검


모션
배율
비고
 돌진베기
 18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베어올리기
 14

 베어내리기
 14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횡베기
 13

 검방패콤보
 10+20=30
 방패공격은 팀원이 날아간다, 기절치15+0 멸기치15+0
 수평베기
 21

 베어올리기
 19

 회전베기
 24

 방패치기+방패치기
 8+16=24
기절치10+15 멸기치15+25
 가드베기
 14

 모아베기방패+모아베기검
 20+37=57
 차지시간에 관계없이 기절치15+0 멸기치25+0 
 속성보정 2.0배
 스태미너를 소비합니다
 단차공격
 20
 단차축적 대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단차돌진베기
 20
 단차축적 대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단차베어올리기
 18
 단차축적 대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예리도 보정
검 공격 상시 = 1.06 배

※ 특성 보정
모아 베기 = 2.0 배


쌍검


모션
배율 [귀인 화 배율]
비고 
 베어 내기
 7 * 2 + 7 * 2 = 28 8 * 2 + 8 * 2 = 32]
 기절 값 8 + 2 * 2 멸 기치 20
 (발도 술 [힘] / 베 기술 [힘]을 띄 웠을시)
 귀인 돌진 연속 참
 7 * 4 + 10 * 2 = 48 [8 * 4 + 11 * 2 = 54]
 기절 값 8 * 4 + 8 + 8 멸 기치 5 * 4 + 5 + 5
 (발도 술 [힘] / 베 기술 [힘]을 띄 웠을시)
 베어 올리기
 18 [20]
 발타술을 띄웠을 시 기절치30 멸기치5
 이단 베기
 10 + 13 = 23
 발타술을 띄웠을 시 기절치15+15
멸기치5+5
 베어 돌리기
 10 + 12 = 22

 회전 베기
 12 + 14 * 2 = 40

 6 연속 베기
 (6 + 8) * 2 + 14 * 2 = 56 (6 + 9) * 2 + 16 * 2 = 62]

 오른쪽 이연 속 베기
 7 + 10 = 17

 왼쪽 이연 속 베기
 9 + 12 = 21

 회전 베기 1
 16 + 6 + 8 = 30 [18 + 6 + 9 = 33]

 회전 베기 2
 18 + 6 + 10 = 34 20 + 6 + 11 = 37]

 귀인 연속 베기
 8 * 2 + 6 + 8 + 8 + 6 + 20 * 2 = 84

 난무
 29 + 4 * 8 + 18 * 2 = 97 [33 + 4 * 8 + 20 * 2 = 105]

 공중 난무
 12 + 15 + 15 + 12 = 54 13 + 17 + 17 + 13 = 60]
 단차 축적 소 (1 ~ 3) 중 (4)
 회전 난무 피니시
 23 + 23 = 46 [26 + 26 = 52]
 단차 축적 대, 소
 단차 공격
 10 + 13 = 23 11 + 14 = 25]
 단차 축적 중

※ 귀인화 모션 값 × 1.15 (잘라 내기)
※ 귀인화 시 회전 베기 2 → 1
※ 동시 히트시 속성 값 ≦ 50 %


해머


모션
배율
비고
 발도공격
 20
 기절치15 멸기치10 팀원이 공중에 뜹니다
 옆치기
 15
 기절치22 멸기치5
 쿵1
 42
 기절치15 멸기치15
 쿵2
 20
 기절치15 멸기치15
 따
 90
 기절치50 멸기치10 팀원이 공중에 뜹니다
 심안효과
 차지 공격1
 25
 기절치15 멸기치15
 차지 공격2
 40
 기절치40 멸기치20 팀원이 공중에 뜹니다
 심안효과
 차지 공격3
 15+76=91
 기절치5+27 멸기치5+40 팀원이 날아갑니다
 심안효과
 차지 추가공격
 20
 기절치15 멸기치10
 차지공격3(회전드라이버)
 20+10*2+60=100
 기절치2+2*n+40 멸기치2+2*n+10 심안효과
 차지공격3(회전홈런)
 20+10*4+90=150
 기절치2+2*n+50 멸기치2+2*n+10 심안효과
 단차공격
 42
 기절치15 멸기치10 단차축적 대
 차지점프1
 65
 기절치40 멸기치10 단차축적 중
 차지점프2
 70
 기절치40 멸기치10 단차축적 중
 차지점프3
 80
 기절치40 멸기치10 단차축적 중


수렵 피리


모션
배율
비고
 전방 공격 (발도 공격)
 33
 기절 치 20 멸 기치 20
 무기 꺼내기 연주
 30
 기절 치 20 멸 기치 15
 찌르기
 10
 절단 공격
 후방 공격
 45
 기절 치 25 멸 기치 20
 내려 치기
 10 +45
 기절 치 15 +45 멸 기치 20 +55
 연음 공격 1
 12
 기절 치 6 멸 기치 6
 연음 공격 2
 15
 기절 치 8 멸 기치 8
 옆 연주
 35
 기절 치 22 멸 기치 22
 앞으로 연주
 20
 기절 치 15 멸 기치 20
 후방 연주 1
 25
 기절 치 22 멸 기치 22
 후방 연주 2
 30
 기절 치 25 멸 기치 22
 추가 연주 (휘둘러)
 33
 기절 치 22 멸 기치 22
 추가 연주 (좌우)
 35
 기절 치 22 멸 기치 22
 추가 연주 (뒤)
 40
 기절 치 25 멸 기치 22
 단차 공격
 36
 기절 치 20 멸 기치 20 단차 축적 대


랜스


모션
배율
비고
 발도공격
 27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중단 찌르기1
 20

 중단 찌르기2
 20

 중단 찌르기3
 27

 상단 찌르기1
 22

 상단 찌르기2
 22

 상단 찌르기3
 27

 가드 찌르기
 20

 후려치기
 20

 방패공격
 14
 기절치27 멸기치27
 단차공격
 30
 단차축적 대
 돌진
 16
 팀원이 날아간다
 돌진피니시
 50

 돌진단차공격
 50
 단차축적 대
 뒤돌아공격
 50

 캔슬 찌르기
 22

 카운터 찌르기
 50




건랜스


모션
배율
비고
 발도공격
 32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전진공격
 30

 전방 찌르기
 24

 베어올리기
 28

 가드 찌르기
 18

 내려치기
 40

 단차 찌르기
 25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단차 내려치기
 44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단차 리로드 내려치기
 44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포술 데미지
포격 LV1통상 : 10+ 불속성 4 / 방사 : 15+ 불속성 9 / 확산 : 20+ 불속성 6
포격 LV2통상 : 14+ 불속성 5 / 방사 : 21+ 불속성 11 / 확산 : 30+ 불속성 8
포격 LV3통상 : 18+ 불속성 6 / 방사 : 28+ 불속성 14 / 확산 : 40+ 불속성 10
포격 LV4통상 : 21+ 불속성 7 / 방사 : 32+ 불속성 16 / 확산 : 44+ 불속성 11
포격 LV5
통상 : 24+ 불속성 8 / 방사 : 36+ 불속성 18 / 확산 : 48+ 불속성 12
포격은 팀원을 날립니다

포술 스킬
포술사 : 1.1 배
포술왕 : 1.2 배
포술 마스터 : 1.3 배
고양이 포격 술 : 1.1 배
각 곱셈에서 발생한 소수점 이하의 끝수는 그때마다 잘림
◆ 포격스킬에 의한 용격포 과열시간
없음 = 2분
포술사 = 2분
포술왕 = 1분 30초
포술 마스터 = 1분 20초


포격 위력 정리 표



슬래시 액스



※ 리로드 : 게이지 40% 회복

※ 속성해방찌르기는 팀원을 날려보냅니다
※ 강격병 : 검모드 데미지 1.2배
   강속성병 : 검모드 속성데미지 1.25배
   멸룡병 : 검모드 용속성데미지 추가
   마비 병 : 검 모드 마비 데미지 1/3 확률로 추가
   독병 : 검 모드 독 데미지 1/3 확률로 추가
   멸 기병 : 검 모드 기절 치와 멸 기치 1/3 확률로 추가 (기절 치 5 멸 기치 5)
※ 단차 공격 배율은 해당 지상 모션과 같습니다
   단차 축적 대

충전도끼



※ 유탄병은 육질 무시 데미지 기절치 + 멸기치
데미지는 무기 배율 × 0.05 (고출력만 × 0.10) (초고 출력 (무기 배율 * 0.33) * 병의 개수)
유탄병 기절치는 30 (방패강화 상태 40)
강속성 빈은 속성 값 × 3 (고출력 만 × 4.5) (초고 출력 (속성 값 * 13.5) * 병의 개수)

※ 포술 스킬에 따라 속성해방베기의 위력이 올라간다.
   포 술사 = 1.3 배
   포술왕 = 1.35 배
   포술 마스터 = 1.4 배
   고양이 포격 술 = 1.15 배
   고양이 밥과 스킬은 중복이 최대 1.4 배까지 밖에 오르지 않기 때문에 포술사 + 고양이 포격술이 가장 효율이 좋다.


조충곤


모션
배율 [빨간 진액 채취시]
비고
 발도 공격
 28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후려 치기
 26 [18 + 30 = 48 (베어 올리기 파생 추가 히트 +28) = 76

 내려 치기
 30 [24 + 38 = 62]

 회피 베기
 20

 찌르기
 15 [18 + 12 = 30]

 연속 베기
 26 + 20 = 46 [28 + 16 + 18 = 62]

 비껴 베기
 24 [16 + 26 = 42]

 이단 베기
 18 + 24 = 42 16 + 14 + 28 = 58]

 단차 공격
 24 [20 + 10 = 30]
 단차 축적 중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마킹 탄 휘두르기
 12

 마킹 탄
 0

 벌레 공격
 45
벌레 공격력으로 계산합니다 타격형 벌레는 스턴치40
 벌레 차지 공격
 80
벌레 공격력으로 계산합니다 타격형벌레는 스턴치40
속성 1.5 배

진액 효과
  • 흰색 진액 : 이동 거리 및 도약 거리 증가. 진액 조합의 핵심이다. 채취 위치는 주로 발 혹은 날개.
  • 오렌지색 진액 : 약공격 (밟기 등) 한정으로 슈퍼 아머, 채취 위치는 주로 몸통 혹은 꼬리.
  • 붉은 색 진액 : 공격 모션 변경 + 공격 타수 변경, 채취 위치는 주로 머리 혹은 몬스터가 공격 수단으로 쓰는 부위
  • 녹색 진액 : 체력 회복, 대부분 꼬리 끝이나 몸의 특징적인 부분에서 나오며, 켈비, 가구 아도 준다.
  • 각 지속 시간은 붉은 색이 60 초, 오렌지색이 45 초, 흰색이 90 초.
  • 각 색상 조합에 의해 특수 효과가 발동된다. 반드시 흰색이 있어야 발동되며, 녹색은 조합 효과에 영향을받지 않는다.
    • 진액을 조합했을시 지속 시간은 각각 적용된다. 즉, 흰색 + 붉은 색의 경우 붉은 색 진액의 지속 시간이 다 되어도 흰색은 남아있게되는 것.이 상황에서 붉은 색 진액을 다시 채취하면 흰색 + 붉은 색 버프를 다시받을 수있다.
    • 예외적으로 진액이 전부 모였을 때를 기점으로 90 초 지속되며, 그 지속 시간이 끝나면 효과가 한 번에 모두 사라진다. 참고로 세가지 진액이 모여있을 때는 다른 진액을 아무리 채취 해와도 지속 시간에 영향을주지 않는다 .
진액 조합 효과

  • 흰색 + 붉은 색 : 공격력 증가 (소) [1.2 배 + 공격 모션 변경 + 공격 타수 변경
  • 흰색 + 오렌지색 : 금강체 + 방어력 증가 (소) [기존 방어력 * 1.06]
  • 흰색 + 붉은 색 + 오렌지색 : 각 효과 전부 발동 + 공격력 증가 (대) 1.25 배 + 방어력 증가 (대) [기존 방어력 * 1.08]
  •  

    벌레의 육성 정책과 활용법
    • 파워 타입
    한방이 무겁고 움직임도 천천히하기 때문에 정점 목적으로 폭발적인 화력을 낳을 것이 특징.
    타격 벌레라면 머리 절단 벌레라면 꼬리에 마킹하고 움직임이 멈춘 곳을 노려 스턴, 절단을 노리는 방향을하고있다.
    먼 거리에서 사용하는 경우는 상대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예상 선을 그리 듯 날리는 것이 요령.
    또한 속도와 체력을 희생 한 경우 원 · 중거리에서는 거의 사용할 수 없지만 X> X> RX 연 사정에 짜면 데미지도 기대할 수있다.
    원래 파워가 높기 때문에 체력을 자르면 나름대로의 이동 속도를 확보 할 수있다. 지시 횟수는 적게되지만 범용성은 높을 수있다.
    속성은 불이 붙기 쉽고 게 리오스 나 고 어마 가라 등과 좋은 궁합.

    • 체력 유형
    아주 오랜 시간 날아 최대 육성시에는 열 번 이상의 벌레 지시를 내릴 수있다.
    다른 유형에 비해 긴 추출물 장시간 유지와 몬스터에 위로 물리고시킨 채 연속적인 공격이 가능하지만, 결과적으로 파워와 스피드가 저하되어 있기 때문에이 특성을 살리기 어려운 것이 많다.
    현재는 체력 메인 효과적인 활용법은 그다지 알려져 있지 않고, 굳이 말하자면 체력 소진을 방지하고 균형 성향의 육성에 적합하다.
    어느 정도 체력이 있으면 추출물을 빨아 후 대기 해두 고 추출물 조각과 동시에 추출물을 회수 할 수도있다.

    • 스피드 타입
    고속 타겟으로 향하기 위해 추출물의 회수가 견실하게 할 수있는 것이 특징.
    마구 가까이하지 몬스터로부터 추출물을 회수하거나 원거리에서 공격 할 향하고있다.
    늦은 적은 물론, 빠른 적의 몸 격차가 너무 많아서 결과적으로 속도가 필요할 초대형 등도 상대 할 수 있고 추출물을 채취한다는 것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
    최대 값 보우건 탄속보다 빠르므로 플레이어에도 나름대로의 요령 필요하게된다.
    속성은 번개 또는 얼음이 붙기 쉽고 라쟌과 진 오우가 등과 좋은 궁합.

    • 균형 유형
    녹색 추출물의 회복력의 강화 특징. 진액  한 번에 회복약 1 개분 정도의 회복되기 때문에 아이템 절약, 빈틈없는 회복이 가능해진다.
    회복 추출물의 채취하기 쉬운 몬스터가 상대의 때 쓰고 싶다.




















    11 레벨 이상의 강화 벌레의 육성 정책과 활용법
      • 파워 + 체력 유형
      추출물의 지속 시간이 1.5 배. 벌레도 회심 공격이 나오게된다. 
      추출물 1.5 배의 혜택은 매우 크며, 삼진 액 상태도 빈틈없이 1.5 배가되므로 
      추출물 회수의 수고를 줄일 수에서 큰 이점을 얻을 수있다. 
      부족하기 쉬운 속도도 남은 포인트를 할애하면 충분 보충. 
      벌레는 추출물 회수 만하고 헌터 스스로가 솔선해서 싸우는 스타일에 적합하다.

      • 파워 + 스피드 타입
      벌레가 팅 기지 않게된다.  보라색 게이지조차 강화 케챠와 챠 변종의 가면 마저 관통하는 진짜 심안 성능. 
      명령을 확실하게 내릴 수 있기 때문에 머리와 꼬리 등의 정점 공격을 확실하게 수행 할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 속도가 화가되어 맞추고 싶은 부위보다 먼저 다른 부위에 해당하기도한다. 
      또한 바닥이나 벽은 관통 할 수 없기 때문에 튕긴 뒤 당연히 명령을받지 않기 때문에 취급에주의. 
      벌레에 의한 지원 능력을 활용하는 스타일에 적합하다.

      • 체력 + 스피드 타입
      벌레를 사출 할 때 차지 시간이 3 초에서 1 초로 단축된다. 
      원래 3 초의 차지 시간은 너무 사용하기 어렵 기 때문에 수수하기는하지만 고맙다. 
      차지 사출 처음부터 회전 공격이 관통력이 증가 심안 상태.  공격력도 평소보다 높다. 
      남은 포인트를 파워에 넣으면 최대 값에 도달 할 수 있으므로 화력으로도 충분히 기대할 수있다. 
      거너처럼 벌레를 원거리 공격 무기로 활용하는 스타일에 적합하다.

      • 밸런스 타입 강화판
      벌레 추출물 유지가 2 개 있습니다. 복구 추출물을 회수하면 상태 이상 회복 할 수있게된다. 
      게 리오스의 꼬리, 네 루스 큐라 쪽 등 불쾌한 상태 이상을 가지면서 
      회복 추출물의 회수가 쉽다 몬스터에 궁합이 좋다.


      연사


       1 차지
       2 차지
       3 차지
       4 차지
       비고
       lv1
       12
       12
       12
       없음

       lv2
       12 + 4 = 16
       12 + 4 = 16
       12 + 4 = 16
       없음

       lv3
       12 + 4 + 3 = 19
       12 + 4 + 3 = 19
       12 + 4 + 3 = 19
       12 + 4 + 3 + 2 = 21

       lv4
       없음
       12 + 4 + 3 + 2 = 21
       12 + 4 + 3 + 2 = 21
       12 + 4 + 3 + 2 = 21

       lv5
       12 + 4 + 3 + 3 = 22
       12 + 4 + 3 + 3 = 22
       12 + 4 + 3 + 3 = 22
       12 + 4 + 3 + 3 = 22


      관통


       1차지
       2차지
       3차지
       4차지
       비고
       lv1
       6*3=18
       6*3=18
       없음
       없음

       lv2
       6*4=24
       6*4=24
       없음
       없음

       lv3
       6*5=30
       6*5=30
       6*5=30
       6*5=30

       lv4
       없음
       없음
       6*5=30
       6*5=30

       lv5
       없음
       없음
       없음
       6*5=30


      확산


       1차지
       2차지
       3차지
       4차지
       비고
       lv1
       4+5+4=13
       4+5+4=13
       없음
       없음

       lv2
       5+6+5=16
       5+6+5=16
       5+6+5=16
       5+6+5=16

       lv3
       4+5+5+5+4=23
       4+5+5+5+4=23
       4+5+5+5+4=23
       4+5+5+5+4=23

       lv4
       없음
       4+5+6+5+4=24
       4+5+6+5+4=24
       4+5+6+5+4=24


      모션
      배율 [접격병 장착]
      비고
       휘두르기
       10 [13]

       세로 베기
       18 [23]

       단차 공격
       10 [13]
       단차 축적 대


       차지보정



       물리
       속성
       독
       수면 · 마비
       비고
       1 차지
       0.4 배
       0.7 배
       0.5 배
       0.5 배

       2 차지
       1.0 배
       0.85 배
       1.0 배
       1.0 배

       3 차지
       1.5 배
       1.0 배
       1.5 배
       1.3 배

       4 차지
       1.7 배
       1.125 배
       1.5 배
       1.3 배


      곡사
      유형위력 값기절치(멸기치) 값상태 이상 축적 값
      분산 형6 + 7 × 53 × 54 × 6
      집중 형6 + 7 × 54 × 54 × 6
      폭렬 형6 +352013 × 2
      폭렬 상태 이상 축적값은 폭발하기 전에 맞출 시 폭발까지 합해서 두 번 계산.

      곡사는 모아 3 이상으로 공격 한다면
      차지 배율을 반영한 실제 상태 이상 축적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곡사마비 수면
      분산 · 집중 형6 (9) × 65 (7) × 6
      폭렬 형19 (29) × 216 (25) × 2
      () 안은 병 강화 활 (누적 값 1.5 배)의 때.


      거리 보정

      근거리 (관통 만) 100 %
      크리티컬 거리 150 %[탄착까지 확산 0.25초-0.3초, 연사 0.25초-0.35초, 관통 0.25초-0.45초, 구르기 두번정도의 거리]
      다소 먼 100 %
      먼 80 %
      너무 먼 50 %

      보우건






       lv1
       lv2
       lv3
       비고
       통산 탄
       6
       12
       10 * (1 + α)
      물리탄
       관통 탄
       10 * 3 = 30
       9 * 4 = 36
       8 * 5 = 40
      물리탄
       산탄
       5 * 3 = 15
       5 * 4 = 20
       5 * 5 = 25
      물리탄
       철갑 유탄
       3 (25+ 불 30)
       3 (30+ 불 45)
       3 (40+ 불 60)
       기절 치 lv1 25 lv2 30 lv3 40
       멸 기치 10
       육질 무시 데미지입니다
       화속성 데미지는 육질에 영향
       을받습니다
       팀원이 날아갑니다
       음 폭탄 효과가 있습니다
       확산 탄
       6 (25+ 불 2) * 1 (* 3)
       6 (25+ 불 2) * 1 (* 4)
       6 (25+ 불 2) * 1 (* 5)
       육질 무시 데미지입니다
       화속성 데미지는 육질에 영향
       을받습니다
       팀원이 날아갑니다
       음 폭탄 효과가 있습니다





       * 물리 탄은 무기 공격력이 아니라 무기 계수로 계산합니다
       * 그 외 탄은 무기 공격력으로 계산합니다

      속성탄
      배율
      비고
       화염탄
       7+ 불속성 45

       수냉 탄
       7+ 물 속성 45

       전격 탄
       7+ 번개 속성 45

       빙결 탄
       7+ 얼음 속성 45

       멸 룡탄
       1+ 용 속성 40 * 5
       6 단 히트하는 관통 탄과 같은 취급입니다


      탄 종류
      배율
      비고
       참렬 탄
       1 (8) * 1 (* 3)
       참격이지만 탄 육질로 계산합니다
       멸 기탄 lv1
       15
       기절 치 15 멸 기치 35
       멸 기탄 lv2
       20
       기절 치 20 멸 기치 70
       폭파 탄
       10

       용 격탄
       25+ 불 35 * 2
       25는 육질 무시 데미지입니다



      상태 이상 탄
      lv1
      lv2
      비고
       독탄
       10
       15
       lv1 독 축적 25 lv2 독 축적 50
       마비 탄
       10
       15
       lv1 마비 축적 25 lv2 마비 축적 50
       수면 탄
       0
       0
       lv1 수면 축적 25 lv2 수면 축적 50

       포획탄
       0
       포획치 80
      단차 공격 단차 축적 대
      단차 공격 모션 배율 2(특수공격과 함께 육질무시데미지이다)
      물리공격 육질무시데미지2 기절치15 멸기치15


      사거리보정

      근거리 (관통만) 100 %
      크리티컬 거리 150 %
      다소 먼 100 %
      먼 80 %
      너무 먼 50 %

      리로드

      탄을 장전하는 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보우건의 "리로드" 스펙은 "매우느림"에서 "매우빠름"까지 9단계가 존재하고,
      이에 따라 탄의 [장전 모션] 길이가 결정됩니다. 빠를수록 탄의 장전모션이 단축됩니다.
      장전 모션의 길이는 다음 계신식의 결과로 3단계로 나뉩니다.
      리로드 속도값 = 탄의 리로드값 - 보우건의 수정값 (스킬장전속도에 따른 보정 포함) 
      
      「장전속도±~」의 값은 그대로 보우건 본래의 보정값에 가산됩니다.

      리로드 속도값장전 모션경직시간
      4이하빠름약 2.1초
      5~7보통약 2.6초
      8 이상느림약 3.5초
      .

      리로드값탄 종류표시 리로드 속도 (하단 : 보정값)
      매우
      느림
      꽤느림느림약간
      느림
      보통약간
      빠름
      빠름꽤빠름매우
      빠름
      -2-10123456
      4LV1 일반탄보통보통빠름빠름빠름빠름빠름빠름빠름
      5LV2 일반탄、LV1 산탄・회복탄
      포획마취탄、페인트탄
      보통보통보통빠름빠름빠름빠름빠름빠름
      6LV3 일반탄, LV1 관통탄, LV2 산탄
      화염탄, 수냉탄, 빙결탄,뇌격탄
      느림보통보통보통빠름빠름빠름빠름빠름
      7LV2 관통탄・회복탄、LV3 산탄、폭파탄
      LV1 철갑유탄・독탄・감기탄、참열탄
      느림느림보통보통보통빠름빠름빠름빠름
      8LV3 관통탄、LV1 마취탄・수면탄
      LV2 철갑유탄・감기탄、귀인탄、경화탄
      느림느림느림보통보통보통빠름빠름빠름
      9LV3 철갑유탄、LV1 확산탄
      LV2 독탄・마취탄・수면탄、멸룡탄
      느림느림느림느림보통보통보통빠름빠름
      10LV2-3 확산탄느림느림느림느림느림보통보통보통빠름



      반동

      사격후 경직의 정도에 영향을 줍니다.
      보우건의 "반동" 스펙은 "최대, 대, 중, 약간적음, 적음, 극소, 최소" 7단계가 있으며,
      이에 따라 [경직 모션]이 결정됩니다. 적을수록 많은 탄을 안정적으로 쏠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탄을 틈(隙)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반동 조견표를 참고하여 소음기를 장착하거나, [반동경감]을 우선적으로 발동하시기 바랍니다.
      덧붙여, 라이트보우건의 속사의 틈(隙)에는 반동 스펙과 관계 없습니다.

      경직 모션의 크기는 다음 계산식의 결과에서 3단계로 나뉩니다.
      산출반동값 = 탄의 반동값 - 보우건의 수정값 (스킬 반동경감이나 소음기에 의한 보정 포함)
      
      스킬 「반동경감±~」의 값은 그대로 보우건 본래의 수정값에 가산 됩니다. 라이트보우건의 소음기는 보정값+1

      산출반동값경직 모션(시간)비고
      8이하적음 (약 0.8초)몸을 젖혀지지 않음(무반동)
      9~10중간 (약 1.8초)조금 몸이 젖혀짐
      11이상큼 (약 2.3초)크게 젖혀지면서 뒤로 밀림



      반동값탄 종류표시 반동(하단 : 수정값)
      최대 대  중 약간
      적음
       적음 극소최소
      0123456
      8LV1 일반탄(적음적음적음적음적음적음적음
      9LV2-3 일반탄、페인트탄
      화염탄、수냉탄、빙결탄、뇌격탄
      중간적음적음적음적음적음적음
      10LV1 관통탄、LV1-2산탄、참열탄
      LV1 회복탄、포획마취탄
      중간중간적음적음적음적음적음
      11LV2-3 관통탄、LV3 산탄、LV1 철갑유탄
      LV1 감기탄、귀인탄、경화탄
      중간중간적음적음적음적음
      12LV1 상태이상탄、Lv2-3 철갑유탄
      LV2 회복탄、LV2 감기탄、폭파탄
      중간중간적음적음적음
      13LV1 확산탄、멸룡탄중간중간적음적음
      14LV2-3 확산탄、LV2 상태이상탄중간중간적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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