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계수 일람
무기 종류 | 무기 계수 |
---|---|
대검 | 480 % |
태도 | 330 % |
한손 검 / 쌍검 | 140 % |
해머 / 수렵 피리 | 520 % |
랜스 / 건 랜스 | 230 % |
슬래쉬 엑스 | 540 % |
차지 엑스 | 360 % |
조충곤 | 310 % |
라이트 보우건 | 130 % |
헤비 보우건 (리미터 해제) | 150 % (170 %) |
활 | 120 % |
예리도보정
색깔 | 배율 | 속성값보정 |
---|---|---|
빨강 | 0.5 | 0.25 |
주황 | 0.75 | 0.5 |
노랑 | 1 | 0.75 |
초록 | 1.125 | 1 |
파랑 | 1.25 | 1.0625 |
하양 | 1.32 | 1.125 |
보라 | 1.44 | 1.2 |
대검
모션
|
배율
|
비고
|
발도 베기
|
48
|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베어 올리기
|
46
|
팀원이 공중에 뜹니다
|
휘두르기
|
36
| |
옆 날치기
|
18
|
기절치 22 멸기치 22 타격ㄱ
|
차지 베기 1
|
65
|
속성 보정 1.2 배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차지 베기 2
|
77
|
속성 보정 1.5 배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차지 베기 3
|
110
|
속성 보정 2.0 배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차지 베기 초과시
|
77
|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파워 차지 베기 0
|
52
| |
파워 휘두르기 0
|
48
| |
파워 차지 베기 1
|
70
|
속성 보정 1.8 배
|
파워 휘두르기 1
|
52
| |
파워 차지 베기 2
|
85
|
속성 보정 2.25 배
|
파워 휘두르기 2
|
66
|
단차 공격 후 연계되는 휘두르기도 66
|
파워 차지 베기 3
|
115
|
파워 차지 베기는 초과 되더라도 115, 속성 보정 3 배
|
파워 휘두르기 3
|
110
| |
단차 공격
|
48
|
단차 축적 대
|
※ 예리도 보정
날 중심 히트 = 1.05 배
차지 1 = 1.1 배
차지 2 = 1.2 배
차지 3 = 1.3 배
※ 특성 보정
차지 1 = 1.2 배
차지 2 = 1.5 배
차지 3 = 2.0 배
파워 차지 1 = 1.8 배
파워 차지 2 = 2.25 배
파워 차지 3 = 3.0 배
태도
모션
|
배율
|
비고
|
발도베기
|
26
|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세로베기
|
23
| |
베어내리기
|
24
| |
찌르기
|
14
| |
베어올리기
|
18
| |
좌우이동베기
|
24
| |
기인베기1(게이지없음)
|
16
|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기인베기1
|
28
|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기인베기2
|
30
|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기인베기3
|
12+14+34=60
| |
기인대회전베기
|
42
|
명중 시 기인게이지가 10초 동안 줄어들지 않는다
|
기인전진베기(게이지없음)
|
18
| |
기인전진베기
|
30
| |
단차공격
|
26
|
단차축적 대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단차기인베기
|
30
|
단차축적 중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단차기인2연속베기
|
12+36=48
|
단차축적 중
|
※ 게이지 색
흰색 1.05 배 6 분 30 초
노랑 1.1 배 4 분 30 초
빨강 1.3 배 2 분
※ 예리도 보정
날 중심 히트 = 1.05 배
기인게이지 점멸시 = 1.12 배
한손검
모션
|
배율
|
비고
|
돌진베기
|
18
|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베어올리기
|
14
| |
베어내리기
|
14
|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횡베기
|
13
| |
검방패콤보
|
10+20=30
|
방패공격은 팀원이 날아간다, 기절치15+0 멸기치15+0
|
수평베기
|
21
| |
베어올리기
|
19
| |
회전베기
|
24
| |
방패치기+방패치기
|
8+16=24
|
기절치10+15 멸기치15+25
|
가드베기
|
14
| |
모아베기방패+모아베기검
|
20+37=57
|
차지시간에 관계없이 기절치15+0 멸기치25+0
속성보정 2.0배
스태미너를 소비합니다 |
단차공격
|
20
|
단차축적 대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단차돌진베기
|
20
|
단차축적 대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단차베어올리기
|
18
|
단차축적 대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 예리도 보정
검 공격 상시 = 1.06 배
※ 특성 보정
모아 베기 = 2.0 배
쌍검
모션
|
배율 [귀인 화 배율]
|
비고
|
베어 내기
|
7 * 2 + 7 * 2 = 28 8 * 2 + 8 * 2 = 32]
|
기절 값 8 + 2 * 2 멸 기치 20
(발도 술 [힘] / 베 기술 [힘]을 띄 웠을시)
|
귀인 돌진 연속 참
|
7 * 4 + 10 * 2 = 48 [8 * 4 + 11 * 2 = 54]
|
기절 값 8 * 4 + 8 + 8 멸 기치 5 * 4 + 5 + 5
(발도 술 [힘] / 베 기술 [힘]을 띄 웠을시)
|
베어 올리기
|
18 [20]
|
발타술을 띄웠을 시 기절치30 멸기치5
|
이단 베기
|
10 + 13 = 23
|
발타술을 띄웠을 시 기절치15+15
멸기치5+5 |
베어 돌리기
|
10 + 12 = 22
| |
회전 베기
|
12 + 14 * 2 = 40
| |
6 연속 베기
|
(6 + 8) * 2 + 14 * 2 = 56 (6 + 9) * 2 + 16 * 2 = 62]
| |
오른쪽 이연 속 베기
|
7 + 10 = 17
| |
왼쪽 이연 속 베기
|
9 + 12 = 21
| |
회전 베기 1
|
16 + 6 + 8 = 30 [18 + 6 + 9 = 33]
| |
회전 베기 2
|
18 + 6 + 10 = 34 20 + 6 + 11 = 37]
| |
귀인 연속 베기
|
8 * 2 + 6 + 8 + 8 + 6 + 20 * 2 = 84
| |
난무
|
29 + 4 * 8 + 18 * 2 = 97 [33 + 4 * 8 + 20 * 2 = 105]
| |
공중 난무
|
12 + 15 + 15 + 12 = 54 13 + 17 + 17 + 13 = 60]
|
단차 축적 소 (1 ~ 3) 중 (4)
|
회전 난무 피니시
|
23 + 23 = 46 [26 + 26 = 52]
|
단차 축적 대, 소
|
단차 공격
|
10 + 13 = 23 11 + 14 = 25]
|
단차 축적 중
|
※ 귀인화 모션 값 × 1.15 (잘라 내기)
※ 귀인화 시 회전 베기 2 → 1
※ 동시 히트시 속성 값 ≦ 50 %
해머
모션
|
배율
|
비고
|
발도공격
|
20
|
기절치15 멸기치10 팀원이 공중에 뜹니다
|
옆치기
|
15
|
기절치22 멸기치5
|
쿵1
|
42
|
기절치15 멸기치15
|
쿵2
|
20
|
기절치15 멸기치15
|
따
|
90
|
기절치50 멸기치10 팀원이 공중에 뜹니다
심안효과 |
차지 공격1
|
25
|
기절치15 멸기치15
|
차지 공격2
|
40
|
기절치40 멸기치20 팀원이 공중에 뜹니다
심안효과 |
차지 공격3
|
15+76=91
|
기절치5+27 멸기치5+40 팀원이 날아갑니다
심안효과 |
차지 추가공격
|
20
|
기절치15 멸기치10
|
차지공격3(회전드라이버)
|
20+10*2+60=100
|
기절치2+2*n+40 멸기치2+2*n+10 심안효과
|
차지공격3(회전홈런)
|
20+10*4+90=150
|
기절치2+2*n+50 멸기치2+2*n+10 심안효과
|
단차공격
|
42
|
기절치15 멸기치10 단차축적 대
|
차지점프1
|
65
|
기절치40 멸기치10 단차축적 중
|
차지점프2
|
70
|
기절치40 멸기치10 단차축적 중
|
차지점프3
|
80
|
기절치40 멸기치10 단차축적 중
|
수렵 피리
모션
|
배율
|
비고
|
전방 공격 (발도 공격)
|
33
|
기절 치 20 멸 기치 20
|
무기 꺼내기 연주
|
30
|
기절 치 20 멸 기치 15
|
찌르기
|
10
|
절단 공격
|
후방 공격
|
45
|
기절 치 25 멸 기치 20
|
내려 치기
|
10 +45
|
기절 치 15 +45 멸 기치 20 +55
|
연음 공격 1
|
12
|
기절 치 6 멸 기치 6
|
연음 공격 2
|
15
|
기절 치 8 멸 기치 8
|
옆 연주
|
35
|
기절 치 22 멸 기치 22
|
앞으로 연주
|
20
|
기절 치 15 멸 기치 20
|
후방 연주 1
|
25
|
기절 치 22 멸 기치 22
|
후방 연주 2
|
30
|
기절 치 25 멸 기치 22
|
추가 연주 (휘둘러)
|
33
|
기절 치 22 멸 기치 22
|
추가 연주 (좌우)
|
35
|
기절 치 22 멸 기치 22
|
추가 연주 (뒤)
|
40
|
기절 치 25 멸 기치 22
|
단차 공격
|
36
|
기절 치 20 멸 기치 20 단차 축적 대
|
랜스
모션
|
배율
|
비고
|
발도공격
|
27
|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중단 찌르기1
|
20
| |
중단 찌르기2
|
20
| |
중단 찌르기3
|
27
| |
상단 찌르기1
|
22
| |
상단 찌르기2
|
22
| |
상단 찌르기3
|
27
| |
가드 찌르기
|
20
| |
후려치기
|
20
| |
방패공격
|
14
|
기절치27 멸기치27
|
단차공격
|
30
|
단차축적 대
|
돌진
|
16
|
팀원이 날아간다
|
돌진피니시
|
50
| |
돌진단차공격
|
50
|
단차축적 대
|
뒤돌아공격
|
50
| |
캔슬 찌르기
|
22
| |
카운터 찌르기
|
50
|
건랜스
모션
|
배율
|
비고
|
발도공격
|
32
|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전진공격
|
30
| |
전방 찌르기
|
24
| |
베어올리기
|
28
| |
가드 찌르기
|
18
| |
내려치기
|
40
| |
단차 찌르기
|
25
|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단차 내려치기
|
44
|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단차 리로드 내려치기
|
44
|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포술 데미지
포격 LV1 | 통상 : 10+ 불속성 4 / 방사 : 15+ 불속성 9 / 확산 : 20+ 불속성 6 |
포격 LV2 | 통상 : 14+ 불속성 5 / 방사 : 21+ 불속성 11 / 확산 : 30+ 불속성 8 |
포격 LV3 | 통상 : 18+ 불속성 6 / 방사 : 28+ 불속성 14 / 확산 : 40+ 불속성 10 |
포격 LV4 | 통상 : 21+ 불속성 7 / 방사 : 32+ 불속성 16 / 확산 : 44+ 불속성 11 |
포격 LV5 |
통상 : 24+ 불속성 8 / 방사 : 36+ 불속성 18 / 확산 : 48+ 불속성 12
|
포격은 팀원을 날립니다
포술 스킬
포술사 : 1.1 배
포술왕 : 1.2 배
포술 마스터 : 1.3 배
고양이 포격 술 : 1.1 배
각 곱셈에서 발생한 소수점 이하의 끝수는 그때마다 잘림
◆ 포격스킬에 의한 용격포 과열시간
없음 = 2분
포술사 = 2분
포술왕 = 1분 30초
포술 마스터 = 1분 20초
포격 위력 정리 표
슬래시 액스
※ 리로드 : 게이지 40% 회복
※ 속성해방찌르기는 팀원을 날려보냅니다
※ 강격병 : 검모드 데미지 1.2배
강속성병 : 검모드 속성데미지 1.25배
멸룡병 : 검모드 용속성데미지 추가
마비 병 : 검 모드 마비 데미지 1/3 확률로 추가
독병 : 검 모드 독 데미지 1/3 확률로 추가
멸 기병 : 검 모드 기절 치와 멸 기치 1/3 확률로 추가 (기절 치 5 멸 기치 5)
※ 단차 공격 배율은 해당 지상 모션과 같습니다
단차 축적 대
충전도끼
※ 유탄병은 육질 무시 데미지 기절치 + 멸기치
데미지는 무기 배율 × 0.05 (고출력만 × 0.10) (초고 출력 (무기 배율 * 0.33) * 병의 개수)
유탄병 기절치는 30 (방패강화 상태 40)
강속성 빈은 속성 값 × 3 (고출력 만 × 4.5) (초고 출력 (속성 값 * 13.5) * 병의 개수)
※ 포술 스킬에 따라 속성해방베기의 위력이 올라간다.
포 술사 = 1.3 배
포술왕 = 1.35 배
포술 마스터 = 1.4 배
고양이 포격 술 = 1.15 배
고양이 밥과 스킬은 중복이 최대 1.4 배까지 밖에 오르지 않기 때문에 포술사 + 고양이 포격술이 가장 효율이 좋다.
조충곤
모션
|
배율 [빨간 진액 채취시]
|
비고
|
발도 공격
|
28
|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후려 치기
|
26 [18 + 30 = 48 (베어 올리기 파생 추가 히트 +28) = 76
| |
내려 치기
|
30 [24 + 38 = 62]
| |
회피 베기
|
20
| |
찌르기
|
15 [18 + 12 = 30]
| |
연속 베기
|
26 + 20 = 46 [28 + 16 + 18 = 62]
| |
비껴 베기
|
24 [16 + 26 = 42]
| |
이단 베기
|
18 + 24 = 42 16 + 14 + 28 = 58]
| |
단차 공격
|
24 [20 + 10 = 30]
|
단차 축적 중 발타술을 띄웠을때 스턴치30 멸기치20
|
마킹 탄 휘두르기
|
12
| |
마킹 탄
|
0
| |
벌레 공격
|
45
|
벌레 공격력으로 계산합니다 타격형 벌레는 스턴치40
|
벌레 차지 공격
|
80
|
벌레 공격력으로 계산합니다 타격형벌레는 스턴치40
속성 1.5 배 |
진액 효과
- 흰색 진액 : 이동 거리 및 도약 거리 증가. 진액 조합의 핵심이다. 채취 위치는 주로 발 혹은 날개.
- 오렌지색 진액 : 약공격 (밟기 등) 한정으로 슈퍼 아머, 채취 위치는 주로 몸통 혹은 꼬리.
- 붉은 색 진액 : 공격 모션 변경 + 공격 타수 변경, 채취 위치는 주로 머리 혹은 몬스터가 공격 수단으로 쓰는 부위
- 녹색 진액 : 체력 회복, 대부분 꼬리 끝이나 몸의 특징적인 부분에서 나오며, 켈비, 가구 아도 준다.
- 각 지속 시간은 붉은 색이 60 초, 오렌지색이 45 초, 흰색이 90 초.
- 각 색상 조합에 의해 특수 효과가 발동된다. 반드시 흰색이 있어야 발동되며, 녹색은 조합 효과에 영향을받지 않는다.
- 진액을 조합했을시 지속 시간은 각각 적용된다. 즉, 흰색 + 붉은 색의 경우 붉은 색 진액의 지속 시간이 다 되어도 흰색은 남아있게되는 것.이 상황에서 붉은 색 진액을 다시 채취하면 흰색 + 붉은 색 버프를 다시받을 수있다.
- 예외적으로 진액이 전부 모였을 때를 기점으로 90 초 지속되며, 그 지속 시간이 끝나면 효과가 한 번에 모두 사라진다. 참고로 세가지 진액이 모여있을 때는 다른 진액을 아무리 채취 해와도 지속 시간에 영향을주지 않는다 .
진액 조합 효과
- 벌레의 육성 정책과 활용법
- 파워 타입
- 한방이 무겁고 움직임도 천천히하기 때문에 정점 목적으로 폭발적인 화력을 낳을 것이 특징.
- 타격 벌레라면 머리 절단 벌레라면 꼬리에 마킹하고 움직임이 멈춘 곳을 노려 스턴, 절단을 노리는 방향을하고있다.
- 먼 거리에서 사용하는 경우는 상대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예상 선을 그리 듯 날리는 것이 요령.
- 또한 속도와 체력을 희생 한 경우 원 · 중거리에서는 거의 사용할 수 없지만 X> X> RX 연 사정에 짜면 데미지도 기대할 수있다.
- 원래 파워가 높기 때문에 체력을 자르면 나름대로의 이동 속도를 확보 할 수있다. 지시 횟수는 적게되지만 범용성은 높을 수있다.
- 속성은 불이 붙기 쉽고 게 리오스 나 고 어마 가라 등과 좋은 궁합.
- 체력 유형
- 아주 오랜 시간 날아 최대 육성시에는 열 번 이상의 벌레 지시를 내릴 수있다.
- 다른 유형에 비해 긴 추출물 장시간 유지와 몬스터에 위로 물리고시킨 채 연속적인 공격이 가능하지만, 결과적으로 파워와 스피드가 저하되어 있기 때문에이 특성을 살리기 어려운 것이 많다.
- 현재는 체력 메인 효과적인 활용법은 그다지 알려져 있지 않고, 굳이 말하자면 체력 소진을 방지하고 균형 성향의 육성에 적합하다.
- 어느 정도 체력이 있으면 추출물을 빨아 후 대기 해두 고 추출물 조각과 동시에 추출물을 회수 할 수도있다.
- 스피드 타입
- 고속 타겟으로 향하기 위해 추출물의 회수가 견실하게 할 수있는 것이 특징.
- 마구 가까이하지 몬스터로부터 추출물을 회수하거나 원거리에서 공격 할 향하고있다.
- 늦은 적은 물론, 빠른 적의 몸 격차가 너무 많아서 결과적으로 속도가 필요할 초대형 등도 상대 할 수 있고 추출물을 채취한다는 것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
- 최대 값 보우건 탄속보다 빠르므로 플레이어에도 나름대로의 요령 필요하게된다.
- 속성은 번개 또는 얼음이 붙기 쉽고 라쟌과 진 오우가 등과 좋은 궁합.
- 균형 유형
- 녹색 추출물의 회복력의 강화 특징. 진액 한 번에 회복약 1 개분 정도의 회복되기 때문에 아이템 절약, 빈틈없는 회복이 가능해진다.
- 회복 추출물의 채취하기 쉬운 몬스터가 상대의 때 쓰고 싶다.
- 파워 + 체력 유형
추출물의 지속 시간이 1.5 배. 벌레도 회심 공격이 나오게된다.
추출물 1.5 배의 혜택은 매우 크며, 삼진 액 상태도 빈틈없이 1.5 배가되므로
추출물 회수의 수고를 줄일 수에서 큰 이점을 얻을 수있다.
부족하기 쉬운 속도도 남은 포인트를 할애하면 충분 보충.
벌레는 추출물 회수 만하고 헌터 스스로가 솔선해서 싸우는 스타일에 적합하다.
추출물 1.5 배의 혜택은 매우 크며, 삼진 액 상태도 빈틈없이 1.5 배가되므로
추출물 회수의 수고를 줄일 수에서 큰 이점을 얻을 수있다.
부족하기 쉬운 속도도 남은 포인트를 할애하면 충분 보충.
벌레는 추출물 회수 만하고 헌터 스스로가 솔선해서 싸우는 스타일에 적합하다.
- 파워 + 스피드 타입
벌레가 팅 기지 않게된다. 보라색 게이지조차 강화 케챠와 챠 변종의 가면 마저 관통하는 진짜 심안 성능.
명령을 확실하게 내릴 수 있기 때문에 머리와 꼬리 등의 정점 공격을 확실하게 수행 할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 속도가 화가되어 맞추고 싶은 부위보다 먼저 다른 부위에 해당하기도한다.
또한 바닥이나 벽은 관통 할 수 없기 때문에 튕긴 뒤 당연히 명령을받지 않기 때문에 취급에주의.
벌레에 의한 지원 능력을 활용하는 스타일에 적합하다.
명령을 확실하게 내릴 수 있기 때문에 머리와 꼬리 등의 정점 공격을 확실하게 수행 할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 속도가 화가되어 맞추고 싶은 부위보다 먼저 다른 부위에 해당하기도한다.
또한 바닥이나 벽은 관통 할 수 없기 때문에 튕긴 뒤 당연히 명령을받지 않기 때문에 취급에주의.
벌레에 의한 지원 능력을 활용하는 스타일에 적합하다.
- 체력 + 스피드 타입
벌레를 사출 할 때 차지 시간이 3 초에서 1 초로 단축된다.
원래 3 초의 차지 시간은 너무 사용하기 어렵 기 때문에 수수하기는하지만 고맙다.
차지 사출 처음부터 회전 공격이 관통력이 증가 심안 상태. 공격력도 평소보다 높다.
남은 포인트를 파워에 넣으면 최대 값에 도달 할 수 있으므로 화력으로도 충분히 기대할 수있다.
거너처럼 벌레를 원거리 공격 무기로 활용하는 스타일에 적합하다.
원래 3 초의 차지 시간은 너무 사용하기 어렵 기 때문에 수수하기는하지만 고맙다.
차지 사출 처음부터 회전 공격이 관통력이 증가 심안 상태. 공격력도 평소보다 높다.
남은 포인트를 파워에 넣으면 최대 값에 도달 할 수 있으므로 화력으로도 충분히 기대할 수있다.
거너처럼 벌레를 원거리 공격 무기로 활용하는 스타일에 적합하다.
- 밸런스 타입 강화판
벌레 추출물 유지가 2 개 있습니다. 복구 추출물을 회수하면 상태 이상 회복 할 수있게된다.
게 리오스의 꼬리, 네 루스 큐라 쪽 등 불쾌한 상태 이상을 가지면서
회복 추출물의 회수가 쉽다 몬스터에 궁합이 좋다.
게 리오스의 꼬리, 네 루스 큐라 쪽 등 불쾌한 상태 이상을 가지면서
회복 추출물의 회수가 쉽다 몬스터에 궁합이 좋다.
활
연사
1 차지
|
2 차지
|
3 차지
|
4 차지
|
비고
| |
lv1
|
12
|
12
|
12
|
없음
| |
lv2
|
12 + 4 = 16
|
12 + 4 = 16
|
12 + 4 = 16
|
없음
| |
lv3
|
12 + 4 + 3 = 19
|
12 + 4 + 3 = 19
|
12 + 4 + 3 = 19
|
12 + 4 + 3 + 2 = 21
| |
lv4
|
없음
|
12 + 4 + 3 + 2 = 21
|
12 + 4 + 3 + 2 = 21
|
12 + 4 + 3 + 2 = 21
| |
lv5
|
12 + 4 + 3 + 3 = 22
|
12 + 4 + 3 + 3 = 22
|
12 + 4 + 3 + 3 = 22
|
12 + 4 + 3 + 3 = 22
|
관통
1차지
|
2차지
|
3차지
|
4차지
|
비고
| |
lv1
|
6*3=18
|
6*3=18
|
없음
|
없음
| |
lv2
|
6*4=24
|
6*4=24
|
없음
|
없음
| |
lv3
|
6*5=30
|
6*5=30
|
6*5=30
|
6*5=30
| |
lv4
|
없음
|
없음
|
6*5=30
|
6*5=30
| |
lv5
|
없음
|
없음
|
없음
|
6*5=30
|
확산
1차지
|
2차지
|
3차지
|
4차지
|
비고
| |
lv1
|
4+5+4=13
|
4+5+4=13
|
없음
|
없음
| |
lv2
|
5+6+5=16
|
5+6+5=16
|
5+6+5=16
|
5+6+5=16
| |
lv3
|
4+5+5+5+4=23
|
4+5+5+5+4=23
|
4+5+5+5+4=23
|
4+5+5+5+4=23
| |
lv4
|
없음
|
4+5+6+5+4=24
|
4+5+6+5+4=24
|
4+5+6+5+4=24
|
모션
|
배율 [접격병 장착]
|
비고
|
휘두르기
|
10 [13]
| |
세로 베기
|
18 [23]
| |
단차 공격
|
10 [13]
|
단차 축적 대
|
차지보정
물리
|
속성
|
독
|
수면 · 마비
|
비고
| |
1 차지
|
0.4 배
|
0.7 배
|
0.5 배
|
0.5 배
| |
2 차지
|
1.0 배
|
0.85 배
|
1.0 배
|
1.0 배
| |
3 차지
|
1.5 배
|
1.0 배
|
1.5 배
|
1.3 배
| |
4 차지
|
1.7 배
|
1.125 배
|
1.5 배
|
1.3 배
|
곡사
유형 | 위력 값 | 기절치(멸기치) 값 | 상태 이상 축적 값 |
분산 형 | 6 + 7 × 5 | 3 × 5 | 4 × 6 |
집중 형 | 6 + 7 × 5 | 4 × 5 | 4 × 6 |
폭렬 형 | 6 +35 | 20 | 13 × 2 |
폭렬 상태 이상 축적값은 폭발하기 전에 맞출 시 폭발까지 합해서 두 번 계산.
곡사는 모아 3 이상으로 공격 한다면
차지 배율을 반영한 실제 상태 이상 축적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지 배율을 반영한 실제 상태 이상 축적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곡사 | 독 | 마비 수면 |
분산 · 집중 형 | 6 (9) × 6 | 5 (7) × 6 |
폭렬 형 | 19 (29) × 2 | 16 (25) × 2 |
() 안은 병 강화 활 (누적 값 1.5 배)의 때.
사거리 보정
근거리 (관통 만) 100 %
크리티컬 거리 150 %[탄착까지 확산 0.25초-0.3초, 연사 0.25초-0.35초, 관통 0.25초-0.45초, 구르기 두번정도의 거리]
다소 먼 100 %
먼 80 %
너무 먼 50 %
보우건
lv1
|
lv2
|
lv3
|
비고
| |
통산 탄
|
6
|
12
|
10 * (1 + α)
|
물리탄
|
관통 탄
|
10 * 3 = 30
|
9 * 4 = 36
|
8 * 5 = 40
|
물리탄
|
산탄
|
5 * 3 = 15
|
5 * 4 = 20
|
5 * 5 = 25
|
물리탄
|
철갑 유탄
|
3 (25+ 불 30)
|
3 (30+ 불 45)
|
3 (40+ 불 60)
|
기절 치 lv1 25 lv2 30 lv3 40
멸 기치 10
육질 무시 데미지입니다
화속성 데미지는 육질에 영향
을받습니다
팀원이 날아갑니다
음 폭탄 효과가 있습니다
|
확산 탄
|
6 (25+ 불 2) * 1 (* 3)
|
6 (25+ 불 2) * 1 (* 4)
|
6 (25+ 불 2) * 1 (* 5)
|
육질 무시 데미지입니다
화속성 데미지는 육질에 영향
을받습니다
팀원이 날아갑니다
음 폭탄 효과가 있습니다
|
* 물리 탄은 무기 공격력이 아니라 무기 계수로 계산합니다
* 그 외 탄은 무기 공격력으로 계산합니다
속성탄
|
배율
|
비고
|
화염탄
|
7+ 불속성 45
| |
수냉 탄
|
7+ 물 속성 45
| |
전격 탄
|
7+ 번개 속성 45
| |
빙결 탄
|
7+ 얼음 속성 45
| |
멸 룡탄
|
1+ 용 속성 40 * 5
|
6 단 히트하는 관통 탄과 같은 취급입니다
|
탄 종류
|
배율
|
비고
|
참렬 탄
|
1 (8) * 1 (* 3)
|
참격이지만 탄 육질로 계산합니다
|
멸 기탄 lv1
|
15
|
기절 치 15 멸 기치 35
|
멸 기탄 lv2
|
20
|
기절 치 20 멸 기치 70
|
폭파 탄
|
10
| |
용 격탄
|
25+ 불 35 * 2
|
25는 육질 무시 데미지입니다
|
상태 이상 탄
|
lv1
|
lv2
|
비고
|
독탄
|
10
|
15
|
lv1 독 축적 25 lv2 독 축적 50
|
마비 탄
|
10
|
15
|
lv1 마비 축적 25 lv2 마비 축적 50
|
수면 탄
|
0
|
0
|
lv1 수면 축적 25 lv2 수면 축적 50
|
포획탄
|
0
|
포획치 80
|
단차 공격 모션 배율 2(특수공격과 함께 육질무시데미지이다)
물리공격 육질무시데미지2 기절치15 멸기치15
물리공격 육질무시데미지2 기절치15 멸기치15
사거리보정
근거리 (관통만) 100 %
크리티컬 거리 150 %
다소 먼 100 %
먼 80 %
너무 먼 50 %
.
반동
리로드
탄을 장전하는 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보우건의 "리로드" 스펙은 "매우느림"에서 "매우빠름"까지 9단계가 존재하고,
이에 따라 탄의 [장전 모션] 길이가 결정됩니다. 빠를수록 탄의 장전모션이 단축됩니다.
보우건의 "리로드" 스펙은 "매우느림"에서 "매우빠름"까지 9단계가 존재하고,
이에 따라 탄의 [장전 모션] 길이가 결정됩니다. 빠를수록 탄의 장전모션이 단축됩니다.
장전 모션의 길이는 다음 계신식의 결과로 3단계로 나뉩니다.
리로드 속도값 = 탄의 리로드값 - 보우건의 수정값 (스킬장전속도에 따른 보정 포함)
「장전속도±~」의 값은 그대로 보우건 본래의 보정값에 가산됩니다.
리로드 속도값 | 장전 모션 | 경직시간 |
---|---|---|
4이하 | 빠름 | 약 2.1초 |
5~7 | 보통 | 약 2.6초 |
8 이상 | 느림 | 약 3.5초 |
리로드값 | 탄 종류 | 표시 리로드 속도 (하단 : 보정값) | ||||||||
---|---|---|---|---|---|---|---|---|---|---|
매우 느림 | 꽤느림 | 느림 | 약간 느림 | 보통 | 약간 빠름 | 빠름 | 꽤빠름 | 매우 빠름 | ||
-2 | -1 | 0 | 1 | 2 | 3 | 4 | 5 | 6 | ||
4 | LV1 일반탄 | 보통 | 보통 | 빠름 | 빠름 | 빠름 | 빠름 | 빠름 | 빠름 | 빠름 |
5 | LV2 일반탄、LV1 산탄・회복탄 포획마취탄、페인트탄 | 보통 | 보통 | 보통 | 빠름 | 빠름 | 빠름 | 빠름 | 빠름 | 빠름 |
6 | LV3 일반탄, LV1 관통탄, LV2 산탄 화염탄, 수냉탄, 빙결탄,뇌격탄 | 느림 | 보통 | 보통 | 보통 | 빠름 | 빠름 | 빠름 | 빠름 | 빠름 |
7 | LV2 관통탄・회복탄、LV3 산탄、폭파탄 LV1 철갑유탄・독탄・감기탄、참열탄 | 느림 | 느림 | 보통 | 보통 | 보통 | 빠름 | 빠름 | 빠름 | 빠름 |
8 | LV3 관통탄、LV1 마취탄・수면탄 LV2 철갑유탄・감기탄、귀인탄、경화탄 | 느림 | 느림 | 느림 | 보통 | 보통 | 보통 | 빠름 | 빠름 | 빠름 |
9 | LV3 철갑유탄、LV1 확산탄 LV2 독탄・마취탄・수면탄、멸룡탄 | 느림 | 느림 | 느림 | 느림 | 보통 | 보통 | 보통 | 빠름 | 빠름 |
10 | LV2-3 확산탄 | 느림 | 느림 | 느림 | 느림 | 느림 | 보통 | 보통 | 보통 | 빠름 |
반동
사격후 경직의 정도에 영향을 줍니다.
보우건의 "반동" 스펙은 "최대, 대, 중, 약간적음, 적음, 극소, 최소" 7단계가 있으며,
이에 따라 [경직 모션]이 결정됩니다. 적을수록 많은 탄을 안정적으로 쏠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탄을 틈(隙)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반동 조견표를 참고하여 소음기를 장착하거나, [반동경감]을 우선적으로 발동하시기 바랍니다.
덧붙여, 라이트보우건의 속사의 틈(隙)에는 반동 스펙과 관계 없습니다.
보우건의 "반동" 스펙은 "최대, 대, 중, 약간적음, 적음, 극소, 최소" 7단계가 있으며,
이에 따라 [경직 모션]이 결정됩니다. 적을수록 많은 탄을 안정적으로 쏠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탄을 틈(隙)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반동 조견표를 참고하여 소음기를 장착하거나, [반동경감]을 우선적으로 발동하시기 바랍니다.
덧붙여, 라이트보우건의 속사의 틈(隙)에는 반동 스펙과 관계 없습니다.
경직 모션의 크기는 다음 계산식의 결과에서 3단계로 나뉩니다.
산출반동값 = 탄의 반동값 - 보우건의 수정값 (스킬 반동경감이나 소음기에 의한 보정 포함)
스킬 「반동경감±~」의 값은 그대로 보우건 본래의 수정값에 가산 됩니다. 라이트보우건의 소음기는 보정값+1
산출반동값 | 경직 모션(시간) | 비고 |
---|---|---|
8이하 | 적음 (약 0.8초) | 몸을 젖혀지지 않음(무반동) |
9~10 | 중간 (약 1.8초) | 조금 몸이 젖혀짐 |
11이상 | 큼 (약 2.3초) | 크게 젖혀지면서 뒤로 밀림 |
반동값 | 탄 종류 | 표시 반동(하단 : 수정값) | ||||||
---|---|---|---|---|---|---|---|---|
최대 | 대 | 중 | 약간 적음 | 적음 | 극소 | 최소 | ||
0 | 1 | 2 | 3 | 4 | 5 | 6 | ||
8 | LV1 일반탄( | 적음 | 적음 | 적음 | 적음 | 적음 | 적음 | 적음 |
9 | LV2-3 일반탄、페인트탄 화염탄、수냉탄、빙결탄、뇌격탄 | 중간 | 적음 | 적음 | 적음 | 적음 | 적음 | 적음 |
10 | LV1 관통탄、LV1-2산탄、참열탄 LV1 회복탄、포획마취탄 | 중간 | 중간 | 적음 | 적음 | 적음 | 적음 | 적음 |
11 | LV2-3 관통탄、LV3 산탄、LV1 철갑유탄 LV1 감기탄、귀인탄、경화탄 | 큼 | 중간 | 중간 | 적음 | 적음 | 적음 | 적음 |
12 | LV1 상태이상탄、Lv2-3 철갑유탄 LV2 회복탄、LV2 감기탄、폭파탄 | 큼 | 큼 | 중간 | 중간 | 적음 | 적음 | 적음 |
13 | LV1 확산탄、멸룡탄 | 큼 | 큼 | 큼 | 중간 | 중간 | 적음 | 적음 |
14 | LV2-3 확산탄、LV2 상태이상탄 | 큼 | 큼 | 큼 | 큼 | 중간 | 중간 | 적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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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삭제유용하고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야 기분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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